임대아파트 신청방법
신혼부부, 무주택자, 저소득계층을 위한 국민 임대아파트 신청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청약정보와 분양예정, 계획까지 알아볼 수 있어서 편리한거 같아요.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국민임대의 경우 현재 무주택세대주이면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이하인 경우에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사실 70퍼센트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혀서 2015년도 기준으로 알아보니 4,816,665원이 평균소득이라고 합니다. 즉, 70% 금액은 약 3,371,660원이 되겠네요.
추가로 자산도 부동산 보유기준 12,600만원, 자동차 2,465만원 이하 보유자 입니다.
현 시세의 약 60%에서 80%수준으로 입주할 수 있어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입주정보 및 분양정보를 파악하기위해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볼까요?
자주 이용하시는 사이트에서 검색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필요에따라 토지와 분양주택, 주거복지, 상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빨간색 네모를 클릭해서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현재를 기준으로 공고중인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유형에 따라 공공임대와 영구임대로 나뉘며 지역구단위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알아보고 싶은 지역구를 선택하고, 현재 공고중인것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필터링되어 더 보기 쉽더라구요.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신분들은 아직 모집을 받고 있진 않지만 올해 공급계획인 정보도 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lh국민임대아파트모집공고
2017년 상반기에는 경기도쪽에 많은 부동산들이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경기도 고양, 군포, 시흥, 평택시가 있고 경상북도 영천에도 5월, 6월에 예정되어있습니다.
임대아파트 신청방법
이제 구체적으로 신청을 하기위해 메인홈페이지로 돌아가서 청약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미리 공인인증서를 설치해주세요.
본인이 진행할 대상지구를 선택하고 주택형선택, 공급구분선택, 청약신청서작성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위에 해당하는 사항을 입력하기 위해서 미리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 주택청약종합통장, 가구원수별 월평균소득확인을 해두시면 빠르고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등본은 주민센터에서 공고 이후에 발급받으면 됩니다.
2) 주민등록초본은 주택건설지역에 계속 거주기간 확인용으로 사용됩니다.
3) 저축통장을 통해 1순위인지 2순위인지 확인하며 납입인정 횟수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4) 마지막으로 의료보험증 사본으로 직장가입자인지 지역가입자인지 확인하고 월평균 가구소득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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