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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엑셀 암호설정 쉽게 할 수 있어요

보안이 중요한 파일비밀번호 설정해두는게 좋은데요.
특히 회사에서나 업무에 많이 쓰이는 엑셀 암호설정 방법 너무 간단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수식이나 표를 입력하고 도표까지 활용 할 수 있어서
사실 저는 왠만한 자료나 파일은 엑셀로 관리하고 있어요.

시트도 추가할 수 있어서 주제별로 일목요연하게 작업할 수 있답니다.

 





 

파일이 작업할때 가끔 에러가 뜨거나 다운이 되었을때
멘탈 방지차원으로 자주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는 걸 생활화하시길 추천드려요.

 

문서작업이 끝났다면 엑셀 암호설정 하기 위해서
위쪽 상단에 있는 파일 메뉴의 다름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줘요.

 





 

그럼 상단에서 보이는 것 처럼 새창이뜨면서 하단에 도구라는 문구가 보일거에요.
도구(L)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도구를 클릭하셨다면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

웹옵션, 일반옵션, 그림압축 목록이 뜰거에요.

 





 

엑셀 암호설정 하기위해선 일반 옵션을 눌러주시고 열기 암호 혹은 쓰기 암호를 설정 할 수 있어요.

보통 문서 내용을 보호하기위해서 열기 암호를 많이 설정하는 편이고
읽기전용으로 만들고 싶으면 쓰기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엑셀 암호설정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위해 파일을 다시 열어볼께요.


 

 

파일을 더블클릭하니 이제 바로 켜지지 않고
'파일.xlsx'는 보호되어 있습니다라는 문구와함께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창이 뜹니다.

생각보다 비밀번호 설정하는게 간단하죠?

반대로 설정을 취소하고 싶으면 앞에 한것처럼 일반옵션에서 비번만 없애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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